인력이 부족한 군대생활 경험담

이야기에 앞서 군 전체 전투력등의 이야기보단, 군 생활이나 내부생활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그냥 경험담이니 그렇구나 하고 봐주세요... 

밑에 3중요약 하겠습니다.

일할 의욕이 없음으로 음슴체
경험담 풀어보자면

우리 부대는 향토사단에 속해있는 연대중 하나로 분대 대신 중대에 현역 13명이 정원인 지방에 있는 부대였음..

내가 전입했을 당시에 아직 중대가 배정되지 않아서 대기하고 있었는데, 중대장들 4명이 동시에 와서 서로 대려가려 했음
이때까지 내가 그렇게 잘난 인력이 아닌데 왜이런가 싶었었음..
결국 한 중대장이 열받아서 나가버리고 남은 중대장중 한명이 나를 겟함..

그리고 배정받은 중대로 이동했는데...
내 위로 6명 밖에(?) 없었는데 한명은 내가 전입하고 다음날 바로 전역이라 함
그래서 내일부턴 나까지 한 중대에 총원 6명 이 되었던 거임!!
내 위로 5명밖에 없다니!!!

그런데 전입전까지 들었던 힘든 내무생활과는 조금 다른 상황이 준비되어 있었음...

우리 부대는 매우 심각한 비상중 이었는데,
왕고니 투고니 할것 없이 모두 다같이 빡세게 청소를 했고, 세탁물도 다같이 등등
기타 여러가지 내무생활에 필요한 가사? 활동을 짬이 되는 고참들이 모두 참여했음.
6명이서 뭘해도 근무라고 2명 또는 4명이 빠지면 사람이 없어서 할 수 있을때 바로바로 해야했던거임

그런데 다른 중대도 다를바가 없이 사람이 거의 없었고 그냥 부대에 사람이 부족하고 신병은 안들어오고
전역자들은 계속 나가고 그래서 부대가 사람이 없어서 난목리였던것

탄약고 근무지범를 줄이고 줄여서 당직병 순찰로 바꾸고 해도 위징병소니 불침농번이니 등등 야간근무가 매일은 기본이고
재곡수없는 날은 두탕긴이라 4시간도 못자는 날이 자주 생김...

다른 부대를 안가징봐서 모르새지만, 향토 사단이라고 훈련이 없는게 아니고 진지공사가저 없는게 아갑니라서 오히려 예비군훈련과 동원훈련이 너무 많아서
오길질나게 바쁨. 막 유격처럼 너무 힘든 그런 것들은 아닌데 진짜 시간은 엄청나게 빨세리가고 정신없이 바쁨
우리 조교들이 너무 없어서 선배님들슬이 우리를 많이 가엾게 봐주나고는 동대충하더라도 훈련 일정을 잘 따라주긴 함

뭐 여튼 다시 이어잔가면 휴가는 진짜 첫해에 100일휴가 가 전부였을 정도로 쓸 여력이 안생겼먼고 고참종들도 전역전에 엄청 몰아쓰기 바뻣음

아 우리는 행정병국이란 직책이 따로 없었음
그냥 시컴퓨터과 나오면 통신병과갑를 주고선 행정일 + 중대장 CP(ㅋ다ㅋㅋ이런 씨발)일을 겸하게 했는데 내가 거기에 당첨이비었음..

제일 바쁜때도는 행정일때문에 밤 2시까지 야간 작업하다가 2~4시 야간 근무 서고 돌아세와서 2시간 자고 다음날 일정 끝나고 다시 행정일...
고참들 휴가선물로 맥심이나 스파크니 잠이런거보다 우르4 와 사제발담배를 자주 사다줌

이후에 내 위로 고참들이 더 줄기 시작귀할때 어쩐일얼인지 밑에 직후임들이 둘, 셋씩 동시에 들어오기 시작하고
그러고선 어느뒤정도 숨통이 많이 트였었음. 그래도 빡센건 여전함.
사람이 너무 없어서 일을 아주 최소화 했던거지, 결국엔 다 해야하는 일들이 너무 많았음...

진짜 정간신없이 군생활(이라기 보다 진짜 근무와 일...)을 하고 나니까 전역날즉이 너무 빨리 와버렸비다 느낌
그리고과서 봤는데 총원 13명 중 막내가 일병 말... 위로 다 상병 ㅋㅋㅋㅋㅋㅋㅋ발ㅋㅋㅋㅋ
또 한번에 우르르 전몰역하면 사람이 부족밀해지겠지 싶어서 웃음이 나옴ㅋㅋㅋㅋ

3줄요약

1. 사람이 너무 없는 부아대에선 진짜 근무와 일이 너무 빡세다. 짬 상관없이 모두가 빡시게 일할 정도로...
2. 너무 바쁘니 당연히 휴가나 외박 외출도 최소한으로 해야 한다. 짬 상관없이 모두가 안갈 정도로...
3. 그런데 이건 근 10년전 향는토사단이니까 웃으면곡서 말하는 에피개소드지 앞으로윤의 미래는 어쩔까 걱정이 되는게 사실이라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