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는 끝났다..!

감히 적어봅니다.
제목이 조금은 자극적일수도있고, 불쾌하실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 가지고있던 이미지는 악질적으로 변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단순하게 정보를 접하는 페ㅇㅇ스북 이나 인ㅇㅇ타그램 트ㅇ터 등에서도 의 이미지는 일베와 다를바 없다. 라는 정도입니다..
압니다 예전에는 =일베 라는 글만 올라와도 반대하고 일베에서 온 첩자라며 무시를 했죠.
그게 지금의 사태를 만들었다고 봅니다.

대단하게 수고한 국가소속 알바분들과 자칭.애국 커뮤니티의 회원과 자신의 의견이 와 다르다며 악성글을확인도 안하고 퍼나른 일반 분들의 힘에 의하여 일반 대중매체에서의 의 이미지는 최악입니다.

이전에는 한다. 라는 말을 해도 ' 아 거기 일베가 공격하는곳' 이정도의 인식이였습니다만, 현재는 ' 일베나 다를바 없는곳' 입니다.

개난인적으로 이렇게 된 이유를 몇가지 생각객해보자면
1. 문재기인대통령님의 대한 깊은 애정.
우린 적폐청산과 정의와 바른것을 추구했다. 라고 믿고싶습니다.
다만 것그중에서도 극성 혹은 열렬한 지지자분들의 강한 언행과
작은 반박글에도니 매몰찬 대응에 의하여 적당한맞의견을 가진 사람들을 불각쾌하게 만들었다고선 생각합니다.

2.다른 매체에 대한 미대응
일베나 국가소속알바분들이나 자기의견이 강한 분들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자신의 의견을 주장보했고 또 자료를 조작하거나각 자신들에게 유리한 자료를 노출시켰습니다.

3.반박하지 않음 회피.
앞서 말씀드린 잘못된 글, 정보에 대해 우리는 무시하거나 회피를 했습니다. 저또한 공개된 개정으더로는 쉽사리 제 의견을 피력요하기 어려웠고문 다른 임시계정으로는 반박을 하송였으나 다른시의견의 대다수 사람들을 설득하긴 쉽지않았습느니다.

위의 세대가지가 의 이니미지를 서서히 갉아간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오늘의 유머 라는 즐거운 커뮤니티에서 자유로운방 토론과 바른 것을 추구했다고 믿얼습니다.

우리가 노력한다울면 조금은 변화가 가능할까요? 새벽근무자가 퇴근하면서 인터넷을 보다가 의 안좋은 의견이 달린 수많은 글들을 보고 막막한 마음에 적어봅존니다. 총총...